드라마 종이달 다시 보기, 뜻, 정보, 등장인물
드라마 종이달은 일본에서 실제로 일어난 은행 공금 횡령을 모티브로 한 소설이 원작으로 전체적으로 각색되어 소설과 결말은 달라진다고 한다. 주인공은 배우 김서형이 맡았고 유이화(김서형)가 저축은행 VIP 고객들의 돈을 횡령하면서 돌이킬 수 없는 선택을 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다룬다.
종이달 다시 보기
드라마 종이달은 티빙과 넷플릭스에서 다시 보기 가능합니다.
정주행 하실 분들은 아래에서 바로 가능 합니다.
종이달 뜻
예전에 일본에서 필름카메라가 나온 지 얼마 안 됐을 때 사진관에서 초승달 모양의 가짜달을 만들거나 그려서 그것을 갖다 놓고 사진을 찍는 것이 유행이었는데 그때 달을 배경으로 사람들이 행복한 얼굴과 가족, 연인의 한때를 사진으로 남기기도 했다. 한때의 가장 행복한 추억을 의미하는 뜻이 생겼다. 또한 종이로 만든 달이라는 뜻으로 거짓을 의미하기도 한다.
종이달 정보
장르 : 서스펜스, 스릴러, 누아르, 로맨스
방송 시간 : GENIE TV, ENA 월, 화 오후 10시~
방송 기간 : 2023년 4월 10일 ~ 2023년 5월 9일 예정 (10부작)
연출 : 유종선, 정원희
극본 : 노윤수
원작 : 가쿠다 미쓰요의 소설 <종이달>
시청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종이달 등장인물
- 유이화 (김서형)
우연한 계기로 은행에 취직하게 되고 VIP고객들을 담당하면서 삶이 180도 바뀌게 되는 주부이다. 엘리트 집단에 속한 남편의 내조를 하고 가부장적인 시댁의 며느리이기도 하다. 남편의 무관심 속에서 내가 어떤 사람인지, 뭘 하고 싶은지 어떻게 하면 행복해지는지를 잊어가던 중에 송년 모임에서 저축은행 채용 제안을 받고 VIP고객관리를 위한 컨시어지 서비스를 맡게 되었다.
- 류가을 (유선)
화려하게 사는 것이 좋은 헤버쇼퍼이자 커리어 우먼이다. 초라한 외모란 불행의 증명이라 여기고 불행을 남 탓으로 돌리지 않기 위해서는 화려해야 된다고 생각한다. 명품은 사람을 좋은 곳으로 데려가고 모두가 정중하고 너그러워진다. 돈이 많아 보이기만 해도 세상은 친절해지기 때문에 밤낮없이 일하다 보니 셀러브리티로 불릴 만큼 유명해졌다. 이화의 곁에서 누구보다 먼저 그녀의 비밀을 눈치챈다.
- 강선영 (서영희)
남편의 성공만을 위해 악착같이 생활하는 전업주부다. 이화와 가을은 유일한 친구다. 이화 남편의 소개로 제인이 아빠를 만나 아기를 낳고 전업주부가 되었다.
- 윤민재 (이시우)
빚은 많지만 열정은 넘치는 영화과 휴학생이다. 부유한 외할아버지가 있지만 더러운 돈은 싫고 제대한 그에게 남은 건 남겨둔 빚과 요양원에 입소한 아버지, 함께 영화를 꿈꾸는 동기들 뿐이다. 촬영 중 사고를 당한 친구의 수술비를 구하기 위해 외할아버지를 찾아갔다가 눈부시게 웃어주는 유이화라는 여자를 만났다.
- 최기현 (공정환)
명예와 사회적 성공이 인생의 목표인 유이화의 남편이다.
- 성시훈 (이천희)
류가을의 철없는 전 남편이다. 화려하고 멋진 가을을 사랑했지만 그녀의 화려함이 재산을 헐어 쓴 결과를 알았을 땐 끔찍했고 지금은 이혼 후 내 돈 없이도 세상 보란 듯이 사는 그녀가 아쉽다.
- 제국 (윤희석)
기현을 상사로 모시는 순진무구한 강선영의 남편이다. 세상 서열은 돈을 누가 내느냐로 자동 정리된다.